HBITMAP hBitmap;
hBitmap = (HBITMAP)LoadBitmap(g_hInst, MAKEINTRESOURCE(IDB_BITMAP1));
SendMessage(hBtn1[d], BM_SETIMAGE, 0, (LPARAM)hBitmap);
리소스로 불러온 이미지 파일만 가능하다.
LoadImageW(
__in_opt HINSTANCE hInst,
__in LPCWSTR name,
__in UINT type,
__in int cx,
__in int cy,
__in UINT fuLoad);
#ifdef UNICODE
#define LoadImage LoadImageW
#else
#define LoadImage LoadImageA
#endif // !UNICODE
LoadImage() 라는 함수도 있는데 이건 리소스로 불러온 이미지 파일이 아닌 것도 불러올 수 있다.
HBITMAP hImage;
hImage = (HBITMAP) LoadImage(NULL, TEXT("image.bmp"),
IMAGE_BITMAP, 0, 0, LR_LOADFROMFILE | LR_CREATEDIBSECTION);
불러온 이미지를 출력할라면 BitBlt() 함수를 써야한다.
버튼에 이미지 씌우는건 SendMessage(hBtn1[d], BM_SETIMAGE, 0, (LPARAM)hImage); 해도 될 듯.
사실 LoadImage()나 BitBlt() 함수는 써보지 않아서 잘 모름.
나중에 써보면 정리함.
버튼 조사하다가 CButton 이라는 클래스를 발견했다.
http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yf1wax6c.aspx
좋아보임. 나중에 써봐야지.
'프로그래밍 > Window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용자 정의 에러 함수 _invalid_parameter_handler (0) | 2014.05.01 |
---|---|
안전 문자열 함수 _tcscpy_s (0) | 2014.04.30 |
윈도우즈 에러 핸들링 GetLasterror / FormatMessage (0) | 2014.04.30 |
윈도우 가시모드/비가시모드 (0) | 2014.03.28 |
네모 그리기, 선 긋기, 글 쓰기 (0) | 2014.03.28 |
winAPI 윈도우에 값 쓰거나 읽기 (0) | 2014.03.28 |
유니코드 -> 정수형 변환 (0) | 2014.03.28 |
유니코드 파일 입출력 / 유니코드 한글 사용 (0) | 2014.03.28 |
WM_CTLCOLOREDIT / SetBkColor() (0) | 2014.03.28 |
winAPI 메시지 처리 함수 정리하기 (0) | 2014.03.28 |
댓글